logo 인천논현동

배너1

임플란트, 치아교정 이벤트 왜하나?

2018. 07. 04 | Master | 댓글 11

임플란트, 치아교정 이벤트 왜하나?
네비게이션적용 대상환자 적다, 치아교정 앞에서벌고 뒤에서 까일수 있는데 이벤트까지?

 

 

안녕하세요.

비급여 병원들이 많이 하고 있는 이벤트는 환자분들에게 비용절감 이라는 효과가 눈앞에 분명 보입니다.

치과 특성상 지출 단위가 큰 만큼 환자분들도 선택에 아주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이벤트 환자분들에게 정말 좋은 이벤트인지도 한번 생각해 볼 여지는 분명 있을 듯 싶습니다.

치과이벤트-왜-하나

먼저 환자분들이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에 대해 잘못 이해하시는 부분이 있어 이에 대해 말씀을드릴까합니다.

기존의 임플란트 보다 장점이 많은것이 특징이긴 하지만 여기에는 전제 조건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조건을 예를 들면 잇몸뼈가 튼튼하신 분들이 적용대상입니다.

기존의 임플란트 수술의 경우 아래턱의 임플란트 식립은 최소 3개월, 위 어금니의 경우 4~6개월 정도 잇몸뼈 이식 후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잇몸뼈가 튼튼 하신 분이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를 하시더라도 수술 위치에 따라 잇몸뼈가 임플란트와 함께 완전히 굳어지기 까지 기다리셔야 합니다.

단지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내원하는 단계를 대폭 축소시킨 만큼 환자분들에게 이전의 불편했던점에 비해 유익하기 때문에 네비게이션 임플란트가 좋은점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를 하게되면 기존 임플란트 소재 보다 비용적인 부분에서 원가가 올라갑니다.

또 네비게이션 임플란트의 장점인 CT 촬영을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임플란트 회사에 자료를 보내고 그에 따라 수술적용 부위의 정확한 위치를 위한 수술용 스텐트(stent), 그리고 임플란트 보철까지 제작되어 수술 당일에 식립 및 보철까지 완료하게 됩니다.

이과정에서 수술 유도장치와 임플란트 보철 셋트 비용은 기존의 임플란트 비용보다 더 많은 비용 지출이 발생하기 때문에 당연히 환자분들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은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환자분들에게 장점이 있기는 하지만 비쌀 수 밖에 없는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를 저렴하게 이벤트를 한다면 좋겠지만 생각해볼 부분이 있습니다.

이벤트를 해야 하는 이유가 있는 치과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벤트-임플란트수술

먼저 대부분 치과가 아니더라도 신규로 개원하는 치과들은 각종 이벤트를 해서 환자를 유치하려고 합니다.

즉, 당장의 환자들을 발생시켜야만 하는 부분을 이벤트로 하기 때문입니다.

여기 까지는 환자든 병원이든 그렇 수 있다고 생각 할 수 있지만 진짜 생각해 볼 부분이 임상경험 부분입니다.

치과의 임상경험은 다른 진료과 보다도 레벨 차이가 클 수 밖에 없는 것이 치과라는 특징이 있는만큼 치과에서의 이벤트는 더더욱 잘 판단하셔야 합니다.

임상경험과-임플란트수술

눈치 있으신 분들은 무슨 말인지 이해 하셨을 텐데요.

경험이 없는 치과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또 신규로 오픈했기 때문에 이벤트를 해야 하는 치과라면 단순히 저렴한 가격이 좋다고 판단하시다가 나중에 또 비용이 들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비율적 통계는 없지만 실제로 제 지인의 경우 임플란트 및 보철치료를 받고 작년과 올해에 걸쳐 아주 큰 금액을 지불하고 다시하신 분들이 몇분 계시기 때문입니다.

 모 치과의 경우 예를 들면 (개원 추정 2016년 8월)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를 89만원으로 이벤트하는 이유가 앞서 말씀드린 적용 범위가 적어서 미끼로 치과 이벤트를 하는 것인지, 또는 임상경험이 적고 경영상 필요로 이벤트를 할 수 밖에 없는 치과인지, 진짜 이벤트 같은 이벤트 인지를 잘 판단하셔야 합니다.

치아교정-이벤트

치아교정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환자분들이 초기 부담하는 금액이 상당히 크게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교정의 특성상 최소 2~3년이라는 장시간이 걸리는 것이 치아교정인데요.

치과 입장에서는 잘못되면 앞에서 벌고 뒤에서 까일 수 있는 부분이 치아교정입니다.

이 기간동안 병원에서 들어가는 각종 비용을 감안할때 길어지면 길어질 수록 치과의 이익은 줄어들 수 밖에 없는 것이 치아교정이기 때문입니다.

교정환자가 진료약속을 잘 지켜서 내원하는 경우라면 좋겠지만, 반대의 경우 치아교정 환자라면 그 기간이 늘어날 수 밖에 없고, 치과는 더더욱 기대치 이하의 수익이거나 손실을 볼 수도 있습니다.

인천치아교정-치과

이렇게 네비게이션 임플란트와 치아교정에 대해서 말씀드렸다시피 심화된 경쟁으로 각종 이벤트가 성행하고 있는데 이 부분에 있어서 어떤점이 환자분들에게 이익이 될지에 대한 판단은 환자 스스로 하셔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대부분의 치과에서 이벤트를 하는 이유는 신규 오픈을 했기 때문이라는 점이 첫번째 이고, 여기서 임상경험이 얼마나 풍부한지에 대해 확인해 보시라는 겁니다.

치과원장님들 중 이벤트를 하는 치과는 규모가 상당히 큰 치과에서 경영상 환자들을 많이 수술해야 하는 경영적인 이유에서 이벤트를 하는 부분과 위의 내용처럼 신규로 오픈해서 이벤트를 하는 경우입니다.

그리고 이런 부분에서 임상경험이 풍부한 대표원장님이 수술을 하신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일반 페이닥터가 한다거나 개원한 임상경험이 부족한 치과의사가 수술을 하는 부분에 대해 기꺼이 비용을 싸게 주더라도 하겠다는 분들은 어찌 할 수 없겠죠!

정말 실력있는 치과 원장님들은 이벤트를 하지 않고 오히려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물건으로 예를 들기는 좀 그렇지만 아주 정상적인 우수한 제품을 큰폭의 할인 판매를 하는 경우 보셨는지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겠죠!!

치과이벤트와-치과선택

결론적으로 이벤트는 눈앞에 비용적 부담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벤트 신청을 하면 다양한 상담 툴을 통해서 더 좋은 수술을 유도하는 경우 실제 환자 분들에게 적용하지 않는 부분을 미끼로 해서 할인 이벤트를 하기도 한다는 점과 더블어 임상경험이 부족한 개원의들이 초기 생존 전략이라는점도 환자분들이 이제는 아셔야 합니다.

오늘은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치아교정등 치과 이벤트를 왜 하는지, 환자분들이 어떤 점에서 치과 이벤트를 봐야할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인천논현동 관련 다양한 소식을 지인들과 공유해 보세요^^

추천하기

태그

“임플란트, 치아교정 이벤트 왜하나?” 댓글 : 11

  1. […] 비용이 저렴한 곳을 찾는 이유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지만 이렇게 이벤트를 통한 임플란트를 통해 저렴한 곳을 찾는 경우 문제가 생길 가능성을 헬스조선에서는 […]

  2. […] 정말 바쁘고, 치과의 경우 역시 치아교정으로 부모님들이 여기저기 교정이벤트 치과를 알아보시는 시기이기도 […]

  3. […] 환자분들이 치과를 선택할때 꼭 알고 접근해야 하는 사항으로 치과 이벤트, 치과 과잉진료를 하는 이유, 치과의사 약력보는 법, 명문대출신 광고, […]

  4. […] 비해 다른 교정장치나 다양한 이름으로 알려진 무슨무슨 교정에 대해 치아교정 이벤트와 마케팅의 힘이 참으로 대단한듯 […]

  5. […] 임플란트비용이 많이 저렴해지고 이벤트치과에서 홍보도 많이 하고 있는 만큼 눈으로 봤던 금액을 인식하고 정상적으로 […]

  6. […] 임플란트비용이 많이 저렴해지고 이벤트치과에서 홍보도 많이 하고 있는 만큼 눈으로 봤던 금액을 인식하고 정상적으로 […]

  7. […] 임플란트비용이 많이 저렴해지고 이벤트치과에서 홍보도 많이 하고 있는 만큼 눈으로 봤던 금액을 인식하고 정상적으로 […]

  8. […] 치과의사 약력 보는법, 치과과잉진료 왜하는지, 치과에서 이벤트를 하는이유등 참고하시면 치과선택함에 있어서 도움이 될듯 […]

  9. […] 이벤트 치과​ […]

  10. […]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규모도 크니 한번 관심갖고 오시라는 내용입니다만 이벤트 치과에 대한 내용은 지역소식지 치과정보란의 내용으로 참고해 보시기 […]

  11. […] 이벤트로 가격이 저렴한 곳을 찾기 보단 정말 잘하는곳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