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인천논현동

배너1

야간의 스텔스 차량 문제! 오토라이트 기능 사용하세요!

2019. 02. 18 | Master | 댓글 0

야간의 스텔스 차량 문제! 오토라이트 기능 사용하세요!

야간 운전의 사고 예방을 위한 스텔스 차량 오토라이트 기능으로 안전하게

 

안녕하세요.

인천논현동 지역소식지 입니다.

야간에 운전하시다가 혹시 스텔스 차량때문에 깜짝 놀란경험 혹시 해보셨나요?

아주 예전이지만 고속도로 주행중 앞에 차가 분명 없었는데, 갑자기 나타나는 경우가 바로 스텔스 차량입니다.

이유는 야간에 전조등 후미등을 켜지 않고 운행하기 때문에 위와같은 상황이 발생하는데요.

기본적으로 도로의 밝기가 밝다 보니 전조등을 켰는지 조차 모르고 운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위와같은 상황이 발생됩니다.

하지만 스텔스 차량은 저의 경험으로 느낀 사고발생이 가능한 상황을 언제든지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스텔스 차량에 대한 인식으로 운전자의 오토라이트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운전자도 주변에 함께 운전하는 차량에게도 안전하다는 점입니다.

스텔스-차량

차량의 오토라이트 기능은 요즘 차량이라면 기본적으로 다 가추어진 기능입니다.

계기판에 오토라이트 기능이 켜져 있으면 낮에는 라이트가 꺼져 있고 어두운 터널을 지날때 자동으로 라이트가 켜지는 기능입니다.

상시 오토라이트가 켜 있으면, 주행에 자동으로 낮이든 야간이든 신경쓸 필요가 없습니다.

오토라이트 기능을 켜놓은 줄 알고 신경 안쓰다가 스텔스 차량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의 계기판을 보시고 오토라이트 기능이 켜 있는지만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확인만 하더라도 교통사고를 줄일 수 있단는 점에서 꼭 운전자라면 실천해 주시기 바라고요

도로교통법 제 37조 1항 / 시행령 제 19조 제 1항에는 모든 차의 운전자는 전조등, 차폭등, 미등, 번호등을 켜야한다.

밤에, 안개, 강우, 강설시, 터널 안을 운행하거나 고장이나 그밖의 부득이한 사유로 도로에서 차를 정차 또는 주차하는 경우이며, 이를 위반할 시 범칙금 2만원 이라고 합니다.

도로상에서 안전을 위해 오토라이트 기능활용과 계기판 확인 꼭 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스텔스 차량과 오토라이트 기능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참고내용

경찰청 밴드 내가 혹시 스텔스 차량

인천논현동 관련 다양한 소식을 지인들과 공유해 보세요^^

추천하기

태그

댓글 달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

오시는길